2026년 6월 19일 금요일 09:41
두나무,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기관 된다
코인니스
정부가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에 주민등록등본·납세증명서 등 행정정보 접근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블루밍비트가 전했다. 행정안전부는 이달 안에 두나무를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기관으로 지정할 계획으로 알려졌다. 업계 안팎에서는 거래소가 처음으로 공적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거래소의 금융기관화가 본격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.
Copyrights ⓒ BLOCKCHAINSEOUL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